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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삶의여유 > 패션이슈
가방·구두에도 친환경 바람
잡화 시장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루이까또즈」 「라비엔코」「에스콰이아」 「탠디」 등이 이번 S/S 시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상품을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세계적 흐름인 그린패션에 동참하는 동시에 높아지는 소비자의 의식 수준을 반영한 것이다. 또 의류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잡화 역..
넥타이에 작품이 쏙~
신사 정장 「캠브리지멤버스」가 신영미 작가와의 코웍을 통해 미술관에서나 볼 수 있는 작품을 남자들의 중요한 포인트 액서서리인 타이와 행커칩 컬렉션에 고스란히 담아 선보인다.감성적 패턴을 지향하는 신영미의 작품 세계는 동서양의 전통 문양 중에서도 꽃, 새, 나무 등 동식물을 포함한 자연을 주제로 삼고 있다..
디자이너 모시러 왔어요?
롯데닷컴이 ‘프레타포르테 부산 2010/11 컬렉션’의 도우미로 나섰다. 롯데닷컴은 20일부터 22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프레타포르테 부산’의 공식 후원사로 부스 설치 및 국내외 디자이너의 온라인샵 오픈을 지원하게 된다.롯데닷컴 예재승 패션의류팀장은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을 롯데닷컴 ‘런웨이’에 영입, ..
‘쿠아’ 디자인하는 김연아
김연아 선수가 디자인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화보 컷이 공개됐다. 책상에 앉아 디자인을 하는 가하면 마네킹에 옷을 입히고 피팅하고 있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쿠아’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김연아 선수가 참여한 ‘연아 라인(YUN-A Line)’ 출시가 본격화 되고 있다.김연아 선수는 ‘쿠아’ 측과 ‘연아라인’에 대..
긴 여름 ‘에코’ 청량감 충족 관건
- 유아동복 여름 히트 예상 아이템 미리보기 올 여름 유아동복은 친환경 무드를 필두로 핑크, 화이트, 블루 등 화사한 컬러감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길어진 여름에 대비해 밝고 청량감을 높여 주는 티셔츠, 원피스 류 등이 히트아이템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고급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라인 출시도 주목할 부분. ..
Red Hair, Everywhere!
빨간 머리가 서울의 거리를 점령하고 있다. 모두가 빨간 머리로 변한 것은 아니지만, 특히 젊고 개성이 뚜렷한 패션피플들은 전보다 훨씬 더 빨갛게 머리를 물들였다.사실 나는 2년 전 여름부터 이를 눈치채고 있었다. 나는 남들보다 패션에 앞선 사람들을 찍어왔기 때문에 일부 패션피플들의 머리색이 붉어진다는 것을 알..
피케·라운드 티셔츠 ‘대세’
롱 핫 섬머·월드컵 특수 업계 기대치 상승 캐주얼 의류의 자유분방함과 감성을 표현하기에 티셔츠만한 아이템이 있을까? 화이트 컬러 티셔츠는 세미 수트 룩으로, 비비드 컬러 티셔츠는 깔끔한 하의와 함께, 그래픽이 화려한 타입은 개성 있는 진 스타일링으로, 페밀리와 커플 룩은 같은 듯 다르게 연출하면 제격이다. 주..
한·러 詩聖 김소월·푸시킨 이상봉 옷으로 부활하다
수교 20주년 기념 모스크바 패션쇼 관객들 환호 한국과 러시아의 문화를 상징하는 한글과 키릴 문자가 패션을 통해 하나가 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이 지난 4월 1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수교 20주년 기념 문화축제 전야제 행사에서 화려한 패션쇼를 선보여 참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
꽃무늬 컨트리 시크 룩 뜬다
혹자는 ‘공포스런 아줌마 룩’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2010년 봄을 맞는 여성들은 꽃무늬가 화려한 ‘컨트리 시크’에 동참할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듯하다. 한 동안 세퀸 탑과 미니 스커트, 미니 드레스 등 다운타운 시크에 젖어있던 패션가가 약속이라도 한 듯 플로럴 프린트로 무장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것. ..
컬렉션 출전 고르는 기준
▲ 심상보 파리앤콤마 대표 © TINNEWS얼마 전에 서울패션위크가 끝났다. 서울패션위크가 시작되면서 국가에 대형 사고가 발생하여 텔레비전이나 기타 매체에서 서울패션위크에 대한 기사가 거의 없었다. 서울패션위크가 패션업계 종사자 외에 일반인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신민아, 섹시 데님 스타일링
‘청바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여자 연예인’ 신민아가 ‘캘빈클라인진’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해 시선을 모은다. 배우 신민아. 완벽한 S라인이 돋보인다는 표현답게 ‘캘빈클라인 진’의 2010년 S/S 화보. 브랜드 시그니쳐인 모던, 섹시 컨셉을 잘 표현했다는 평. 신민아는 섹시한 S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
꽃무늬 컨트리 시크 룩 뜬다
혹자는 ‘공포스런 아줌마 룩’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2010년 봄을 맞는 여성들은 꽃무늬가 화려한 ‘컨트리 시크’에 동참할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듯하다. 한 동안 세퀸 탑과 미니 스커트, 미니 드레스 등 다운타운 시크에 젖어있던 패션가가 약속이라도 한 듯 플로럴 프린트로 무장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것. ..
美軍 입는 멤브레인 EVENT
‘르샵’ 하루매출 신기록 달성세계최고 수준 투습방수기능 발현 멤브레인 ‘EVENT’가 국내에 선보인다.국내에 상륙하는 멤브레인''EVENT’는 미군 군복 등 특수복 분야를 비롯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가 그 기능을 인정한 고기능성 소재다. 코오롱FM(대표 김창호)이 미국 GE그룹 산하 GE Energy와 손잡고 고기능성 투습방..
나만의 슈즈로 패션을 완성한다
올해 패션을 완성해 줄 슈즈의 빅 히트 상품은 무엇일까.의류와 함께 TPO에 맞는 다양한 콘셉과 소재, 기능을 갖춘 슈즈 브랜드들이 올 상반기 차별화된 상품으로 슈즈 시장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최근 각 기업 및 홀세일 시장을 통해 유통 전개에 나서고 있는 수입사들은 폭 넓은 카테고리의 슈즈를 선보이는데 나..
국방섬유 장병 신체치수 표준차 시범 사업
軍, 초기 수요 창출 기초시장 제공·검증民, 기술력 승부 세계 시장 선점도 가능아이패션의류기술센터 3D 디지털 계측 데이터 분야 세계 최고 수준1인당 피복·장구류 1년 예산 한국 50만원·미국의 1/20 수준 큰 격차 우리 군(軍)의 피복·장구류 1인당 한해 예산은 약 50만원이다. 미국 1000만원, 유럽권이 300만원 수준..
뉴질랜드 ''네이처베이비'' 국내 론칭
유기농 소재로 만든 뉴질랜드 유아복 「네이처베이비」가 국내에 론칭된다. 네이처베이비코리아(대표 정재우)는 오는 하반기 「네이처베이비」를 직수입으로 국내에 전개한다고 밝혔다. 「네이처베이비」는 1998년 시작된 유아복으로, 유기농 면이나 메리노 양모와 같은 양질의 친환경 소재로 만든 브랜드이다. 현재 ..
“한국산 섬유 미국에서 재도약 꿈꾸다”
전 세계 섬유수요 20%를 점유하는 미국섬유시장. 미국은 예나 지금이나 한국 섬유류 주요 수출시장이다. 비록 베이직 품목은 중국에 시장을 넘겨줬지만 최근 제품 개발과 품질이 향상된 한국산 차별화⦁기능성 섬유류는 앞으로 시장 셰어 확대가 기대된다. 그 가능성을 타진하는 무대가 3월 15일 미국 LA 캘리포니..
꽃샘추위도 아웃도어 앞에 무릎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예년에 비해 춥고, 전국적인 폭설에 일찍 찾아온 황사까지 겹친 3월에도 아웃도어 업계는 연일 휘파람이다. 패션 업계 브랜드 대부분 경기 침체와 이상 기후 현상으로 울상을 짓고 있지만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매출이 오르는 희열을 만끽하며 표정 관리(?)에 나서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
초경량 인체공학 설계 돋보여
평안섬유(대표 김형섭)의 「네파」가 올봄 신소재를 활용한 고기능성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네파」는 2010 S/S 시즌을 맞아 초경량 3L X-vent 방수 재킷을 출시했다. 기존 3L 방수 재킷의 평균 무게가 8000~1000g이었으나 이를 210g(남자 사이즈), 206g(여자 사이즈)으로 줄인 초경량 상품. 일본 교도 초 경량 3L소..
현란한 디자인은 기본 스타일링까지 완벽한 쇼 연출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일까. 번뜩이는 아이디어, 현란한 색, 참신한 형태. 이 정도만 갖춰도 합격선은 넘긴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사람들이 디자인에 감동을 받을까. 시각적 충격만으로 뭔가 부족하다. 3단계까지 잘 올라왔다. 이제 4단계를 볼 차례다. 완벽한 스타일링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시각적 충격만 주는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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