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패션이슈
존갈리아노, 佛 기사 작위 받아
디자이너 존갈리아노(사진)가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레종드뇌르 기사 작위를 받았다. 프랑스 대통령 니콜라스사르코즈는 14년간 프랑스 패션 하우스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패션 발전에 기여한 존갈리아노의 업적을 치하하며 기사 작위를 수여했다. 이에 따라 갈리아노는 발렌티노, 조르지오아르마니, 입셍로랑..
여름 눈화장을 화사하게~
칙칙한 눈가 선명하게…환한 아이존 완성 에이치케어의 어드밴스드 뷰티 브랜드 오앤(O&)은 2010년 여름을 맞아 더욱 화사하고 빛나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 갤러리 플레쉬 메이크업’ 세트를 선보인다. 오앤 아이갤러리 플레쉬 메이크업은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아이 메이크업 세트로 속눈썹 ..
피케셔츠도 폼나게 입는다
피케셔츠도 폼나게 입는다무더운 요즘 간결한 라인과 심플 한 디테일의 피케셔츠가 비즈니스 캐주얼 바람과 함께 비즈니스맨 의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화사한 원색의 컬러가 많아지고, 디자인과 소재도 다양 하고 고급스러워졌다 굿컴퍼니(대표 이종학)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프라이언」이 비즈 니스맨..
올 여름 ‘촌놈’들이 몰려온다
알록달록 양말·웨지힐·롤업팬츠 패션 스트리트 넘실 요즘 거리는 원색과 잔꽃무늬를 바탕으로 한 일명 ‘촌티’ 패션이 점령했다. 올해 ‘네오 레트로 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촌티 패션은 지난 해 패션계를 휩쓸었던 락시크 무드의 강렬한 복고풍과는 또 다른 형태다.채명희 디앤샵 패션 담당 MD는 “올해는 내추럴..
패셔니스트 머스트 해브 아이템
포시즌용 ‘레인부츠’뜬다 사계절 활용 가능 실용 패션 아이템지난해부터 유명 여자 연예인들과 패션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의 착용 모습이 노출되면서 일명 ‘고무장화’로 불리우던 레인부츠가 패션 아이템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특히 비 오는 날 신을 수 있는 방수 기능과 칙칙한 장마철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것..
패션 마니아는 브랜드 히스토리를 산다
샤넬은 죽었다. 하지만 칼 라거펠트가 디자인을 하고 있다. 크리스찬 디올도 죽었다. 그러나지금은 존 갈리아노가 디자인을 하고 있다.대중적으로 성공한 디자이너 브랜드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이너 브랜드도 신예 디자이너가 브랜드를 맡아서 더욱 발전시킨 경우가 많다. 브랜드를 처음 만든 디자이너의 감각..
핫섬머 쿨비즈의 핵심 ‘피케셔츠’호조
프라이언’ 원색피케 전략화 최근 비즈니스캐주얼 연출과 핫 섬머 에너지절약 차원의 쿨비즈 착장 붐을 타고 남성 피케및 다양한 셔츠 판매가 활기를 띠고 있다.남성트래디셔널의 경우 ‘빈폴’ ‘헤지스’ ‘올젠’ ‘까르뜨블랑슈’등 빅로고와 마린, 여행컨셉의 피케와 캐주얼셔츠의 판매가 호조를 보여 일부상품은..
‘쿨맵시’로 온실가스 감축
- 신소재·디자인개발로 ‘쿨맵시’실천하자 넥타이 하나만 풀어도 연간 1억6600만그루의 소나무가 흡수해야 하는 197만톤의 탄소가 감소되는 엄청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국가 온실가스 배출량의 25%이상은 대부분 건물의 냉난방기 가동으로 생기는 것이다. 환경부는 넥타이를 푼 간편한 직장인 복장 ‘쿨맵시’로 실내..
‘월드컵 패션’ 재활용 하자!
랄프로렌·폴스미스·TNGT 일상복도 연출 차별화로 승부닥스골프 레드컬러 배색 골프웨어커스텀멜로우 메달 핸드드로잉 티셔츠MCM 축구공 모양 레드 탬버린 백 패션계에 월드컵 열풍이 거세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은 패션계 전반에 아프리칸 무드를 주도하는 등 글로벌 패션 산업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쳤다. 캐주얼, ..
월드컵 붉은악마 응원 열기가 속옷까지
남아공 월드컵 붉은악마 응원 열기가 속옷까지 이어지고 있다.‘리바이스바디웨어’는 월드컵을 앞두 5월 말부터 레드 계열의 속옷 판매가 급증 해 6월 21일까지 매출이 전월 대비 60%가량 늘었다. 특히 월드컵 패션으로 노출되기 어려운 남성팬티가 여성물보다 잘 팔렸다. ‘리바이스바디웨어’ 관계자는 “월드컵 응원녀..
‘걷기열풍’ 가족 맞춤형 신발 대세
히렌슈 ‘매직힐’·미소페‘키튼힐’ 패션성·편안함 실현밀레 ‘펄션’·KEEN ‘제스퍼’ 인체공학 트레킹화 주목 ‘걷기 열풍’이 새로운 웰빙 라이프의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가족에게 맞는 ‘맞춤형 신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특히 휠라코리아는 어린이의 신체발달을 돕는 ‘이온슈즈’를, 기능성..
아이폰으로 ''망고'' 신상 한눈에
브랜드 뉴스 · 할인 정보 · 버추얼 피팅룸 등 제공 아이폰의 열풍이 패션계를 강타하고 있는 요즘, 스페인 리테일러 망고가 아이폰 시용자를 타깃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다. 망고 애플리케이션은 망고의 소식과 광고 할인 정보 등을 담고 있으며 영어와 스페인어, 불어, 독일어 등의 언어가 지원된다. 다양한 섹..
남성복도 기능성 소재 입혀 진화
소재 및 봉제 기술이 진화하면서 아웃도어 의류에서나 볼 수 있던 기능성 소재가 남성복에도 적용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신사복은 아웃도어 의류 못지않은 첨단 기능성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특히 쿨비즈 착장이 권장되고 직장내 캐주얼 차림이 확산되면서 캠브리지코오롱의 남성복 브랜드 「지오..
올 여름 어떤 옷이 유행할까
온라인몰 MD가 추천하는 필수 & 히트 아이템 최근 패션계의 화두는 패스트패션이다. 가격이 저렴한 옷을 짧게 입고 버리는 방식이 유행이다. 패스트패션의 선두주자는 단연 온라인이다.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트렌드세터들은 온라인 장터에서 아이템 찾기에 한창이다. 온라인몰 MD들에게 올 여름 필수&히트 ..
남성 슈트, 폼나고 멋지게 입어보자
패션도 전략이다. 비즈니스맨에게 단정하고 격식에 맞는 정장 차림은 자신감의 표현이자 성공을 향한 지름길을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직장인들의 경우 첫 인상과 첫 출근복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비즈니스 정장의 대명사이자 남성의류의 중심은 바로 슈트다. 대다수의 ..
아웃도어, 가볍게 더욱 가볍게~
바람막이 재킷 100g이하는 기본 컬러·디자인 다양해 평상복으로 햇볕이 쨍 하다가도 어느새 거센 바람이 불고 빗방울이 떨어지기도 한다. 변덕스러운 봄 날씨, 바람막이 재킷 하나 있으면 어디서나 든든하다. 바람이 많은 날 야외활동뿐 아니라 실내 에어컨 바람에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산은 고도에 따..
세계최고를 지향하는 상위 1%를 위한 슈트
남성 슈트에도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다. 미국적 실용성이 돋보이는 존 F. 케네디식 아메리칸 스타일, 유서 깊은 양복점 거리인 런던 리젠트가(街) 새빌로우에서 비롯된 윈저공의 영국 스타일, 각진 어깨에 엄격한 격식을 드러낸 포멀하고 우아한 유럽 스타일. 그중에서도 가장 클래식(classic)에 가까운 멋을 지닌 건 단연..
깐느 레드카펫 ''구찌''로 물들다
이탈리아 유명 럭셔리 패션하우스 구찌가 주문형 맞춤 가운 컬렉션, ‘구찌 프리미에르(Gucci Premiere)’을 론칭했다. ‘오직 한 사람을 위한 단 하나의 디자인’을 표방한 구찌 프리미에르 컬렉션은 이름에서 연상되듯 셀러브리티들의 레드카펫용 드레스 라인으로 유명 연예인들의 요청에 따라 론칭된 것이다. 각종 영..
필름 형식 영화같은 광고가 뜬다
패션 디자인만큼이나 영화와 사진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샤넬의 헤드 디자이너 칼라거펠트가 단편 영화 형식의 홍보용 필름 “Remember Now"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프랑스 영화 배우 파스칼그레로리와 이탈리아 모델 엘리사세드나오니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이 필름은 5월 11일 생트로페즈에서 진행된 샤넬 크루즈 컬..
레이디가가, 아르마니 입는다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는 팝스타 레이디가가가 ‘아메리칸 아이돌’ 공연 무대에서 아르마니의 의상을 입는다. 그녀가 입을 작품은 챈틸리 레이스와 크리스탈·제트 비드 자수가 들어간 메쉬 보디수트, 자수 후드가 돋보이는 오간자 케이프, 블랙 패턴 스틸레토 부츠 등으로 모두 아르마니의 작품이다. 아르마니는 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