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패션이슈
유럽 최대 패션 박람회 2013 Who’s Next 열려
유럽 최대 패션 박람회 2013 Who’s Next 열려 프레타포르테 전시보다 주목받는 페어전으로 부상 유럽 최대 패션 박람회 2013 Who’s Next 열려, 프레타포르테 전시보다 주목받는 페어전으로 부상유럽 최대의 패션의류, 액세서리 박람회로 패션 브랜드들의 최신 트렌드를 보여..
''초콜릿 패션쇼'' 열린다
''초콜릿 패션쇼'' 열린다 초콜릿 패션쇼가 열린다. 현대종합상사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1회 서울 살롱 뒤 쇼콜라 2013’를 개최한다. 이 기간 중 초콜릿 패션쇼와 함께 초콜릿 경연행사, 초콜릿 레시피 시연, 체험학습, 초콜릿 심리치료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
한파 속 뜨는 상품이 수영복?
한파 속 뜨는 상품이 수영복? 해외여행 대중화, 레저 문화 발달에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유난스러운 한파 속에서 수영복 등 여름 상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30여년만의 한파가 몰아친 올 겨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스키복 등의 시즌 상품보다 수영복 매출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달..
‘힐링’을 원하고 있다
2013년, 패션계가 그 어느 때보다 ‘힐링’을 원하고 있다. 불투명한 전망 속에서도 기대감과 희망이 공존하고 있다. 진태옥 디자이너의 2013S/S 컬렉션에서는 거장의 내공이 빚어낸 순백의 순수함이 우리를 치유케 한다.자료출처 : 한국섬유신문
백화점 식품관서 이색 패션쇼
백화점 식품관서 이색 패션쇼 제일모직의 여성복 브랜드 「에피타프」가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에서 깜짝 패션쇼를 열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갤러리아와 제일모직이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패션쇼는 백화점 식품관이라는 특화된 공간에 접목시킨 이색 패션쇼로 고메이 494의 감각..
2013년 마켓 리딩할 핫 브랜드 열전
[신년특집] 2013년 마켓 리딩할 핫 브랜드 열전 - ‘투자·변화’ 지속, 특장점 강화로 승부! 지난해는 최악의 시장 상황과 악재가 겹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가 유독 많았다. 전 복종에 걸쳐 시즌 중 중단 브랜드가 속출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들조차도 예년과 같은 호사를 누리지 못했다. 전반적인 침체 속..
침체된 패션업계 이끌 뉴 페이스는 누구?
[신년특집] 침체된 패션업계 이끌 뉴 페이스는 누구? - 新 성장 동력 장착 ‘희망 있다’ 지난해 극심한 부침으로 저조한 실적을 기록한 브랜드가 많았던 가운데, 2013년 새롭게 출사표를 낸 뉴 페이스도 현저히 줄은 모습이다. 총 22개의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한다. 최악의 상황이라 일컫는 현재, 정비를 마치고 새로운 ..
좀 더 따뜻한, 좀 더 돋보이는 퍼 아이템!
좀 더 따뜻한, 좀 더 돋보이는 퍼 아이템! 모자부터 가방까지 원 포인트 퍼 스타일 연출 누구나 쉽게 퍼 아이템을 활용해 추위 속 돋보이는 패션 엣지녀로 거듭날 수 있다. 연일 영하 10도 이하의 강추위가 계속되고, 그 덕분인지 올 겨울 퍼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거리에서는 퍼 코트로 추위와 멋을 한번에 해..
일본은 지금 ‘시니어 여성’ 열풍
일본은 지금 ‘시니어 여성’ 열풍 저성장·고령화시대 맞아 ''시니어 여성'' 구매 파워 상승 ▲ ‘매스(Mass)’가 사라진 저성장 사회에 접어든 지금, 우리의 새로운 키워드는 다품종·변량 생산이다. ©TIN 뉴스 대량생산, 소비 시대가 종언을 고했다. ‘매스(Mass)’가 사라졌고 ..
남성 전용 보정 속옷 전성시대
남성 전용 보정 속옷 전성시대 젊은 층 미용 목적으로 찾는 사례 늘어 정민경 기자 jmk@fi.co.kr 꾸미는 남성 그루밍족이 늘어나면서 패션·뷰티업계가 활황을 맞은 가운데 남성 전용 보정 속옷 시장에도 새바람이 불고 있다. 웨이스트니퍼, 바디쉐이퍼, 거들 등 여성의 전유물로 여겼던 보정 속옷이 남성..
제 3회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
제 3회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 ▲ 김다정 © KoreaFashionNews(사)한국의류산업학회에서 개최하고있는 ''제3회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디자인콘테스트'' 시상식이 11월 24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다.IT와 패션의 융합, 개성화, Personal Media의 발전 등 다양한 신..
올리비아 로렌, 아웃도어 ''비비 올리비아'' 론칭
올리비아 로렌, 아웃도어 ''비비 올리비아'' 론칭 내년 3월 액세서리 브랜드도…브랜드 강화에 박차 자료출처 : 패션인사이트 김성호 기자 ksh@fi.co.kr 「올리비아 로렌」은 브랜드 강화를 위해 내년 상반기 아웃도어 ‘비비 올리비아(Vv Olivia)’와 액세서리 브랜드를 각각 론칭하고 유명 브랜드와 콜래보레이션도 추..
스마트폰이 인쇄 매체 진화를 촉진한다
아이폰으로 시작된 내 손 안의 디지털 세상이 출판, 편집의 흐름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테크놀로지가 생활화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전통적 인쇄 매체 의존도는 갈수록 낮아지고 인쇄 매체에서 경력을 쌓은 사람들이 패션 브랜드 혹은 패션 리테일러 소속 출판 및 홍보 담당자로 진출이 늘고 있는 것..
존갈리아노가 만든 X마스 트리
드라마틱한 디자이너 존갈리아노가 런던의 호텔 클레리지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다. 화려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자랑하는 클레리지 호텔은 지난해에도 갈리아노에게 의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한 바 있어 2년 연속 존갈리아노의 트리를 보게 될 전망이다. 존 갈리아노가 장식한 트리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느..
디지털 시대에도 여성은 ‘동화’를 꿈꾼다
21세기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세상에서도 여성들은 동화를 꿈꾼다. 겉으로는 차가운 도시의 여자를 꿈꿔도 내심 ‘연약하고 아름다운 공주’ 대접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현실 속의 왕자, 영국의 윌리엄 왕자가 드디어 결혼을 발표한 것이다. 유럽 왕가에서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셀러브리티로 인정받던 故 다이애..
파워 블로거 넘어 잡지 발행인 겸직
태비개비슨·제인프랫 공동 10대 타깃 패션지 출간 각종 패션 런웨이의 초대장이 몰려들 정도로 막강한 파워를 가진 파워 패션 블로거, 태비개비슨이 인터넷 세상의 파워를 인쇄 매체로 확대한다. 11살 때 시작한 패션 블로거를 통해 글로벌 디자이너들이 ‘두려워하는(?)’ 패션 크리틱으로 성장한 태비개비슨은 Sassy ..
''자라'' 다음 타자 ''마시모듀티'' 떴다
클래식&고감도, 유럽서는 인기 최고 영컬처 그룹에 어필, 「버시카」는 내년 봄 무라카미 하루키의 베스트셀러 ‘1Q84(일큐팔사)’. 소설 속 세계는 “하늘에 두 개의 달이 떠 있어 인력의 흐름이 새롭게 체감되는 세상”. 요즘 국내 패션시장의 마케터들은 생경한 패러다임이 적용되는 시장에 소환된 것은 아..
에코 패션 ''이새'' 한국적 감성 돋보여
서울컬렉션서 ‘자연 그대로의 자연’ 표현 관객 압도 ‘자연 그대로의 자연’을 사랑하는 에코 콘셉 패션 브랜드 「이새(isae)」의 최명욱 디자이너가 최근 폐막한 ‘2011 S/S 서울컬렉션(사진)’에서 ‘바람’ 이란 테마로 한국적인 감성을 잘 살려냈다는 찬사가 쏟아졌다.이번 컬렉션에서는 섬세함과 정제되지 않은 거친..
10년 된 서울패션위크! 10년 후면 나아 질까
주최자가 바이어나 프레스들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으면, 큰 메리트가 없더라도 그들은 우리를 찾아 올 것이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바이어의 숫자를 늘려가는 것은 의미가 없다. 결국은 세계적인 시장에서 주목받는 디자이너가 있어야만, 그들이 바이어를 서울로 끌어들일 수 있다. 그러니까 당장에는 바이어 생각은 접..
2010 S/S 서울패션위크 이모저모
“10년간의 결실 이루어냈다” ‘서울패션위크’ 亞 패션 중심 가능성 확인 2010 추계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은 신진부터 기성 디자이너까지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 직전 해외 초청 디자이너 불참, SFAA 디자이너 참가 취소 등으로 난항을 겪으면서 대통합이 중요..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