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패션이슈
''빅토리아시크릿''이 뭐길래
콧대 높은 「빅토리아시크릿」의 국내 도입 경쟁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 이너웨어에 관심 있는 업체라면 한번쯤 시도한 바 있는 「빅토리아시크릿」 국내 도입 경쟁이 이제 소규모 업체로까지 이어지며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말 VS인터내셔날이 「빅토리아시크릿」 국내 독점 전개권을 획득했다고 밝힌데 이..
아웃도어 소재 시장 판도 변화 예고
인비스타가 2010 S/S시즌을 맞아 혁신 소재 ‘라이크라 스포츠 패브릭’을 출시하고, 아웃도어 의류 시장의 새로운 성능 기준을 확립하는 등 기존 시장의 판도 변화를 노리고 있다. 이와관련 글로벌 마케팅 ‘LYCRA SPORT fabric, More POWER to You’ 캠페인을 동시다발적으로 펼치는 한편, 더욱 강력하고 새로워진 로고&#..
럭셔리 업계도 가치소비 시대
글로벌 금융 불황 이후 우울한 모습을 보였던 럭셔리 업계에 흥미로운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을 거의 동시에 얼어붙게 만들었던 불황의 파고 이후 소비자들이 한동안 ‘경쟁적 소유욕’을 불태웠던 럭셔리 브랜드를 좀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분석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소비와 욕망의 충족, 즉 해당 제..
지미추 ‘어그’ 패셔니스타 유혹
겨울 패션의 필수품 어그, 이제는 디자이너의 어그를 맞이할 때가 되었다. Ugg Australia와 지미추(Jimmy Choo)와 제휴한 어그가 남 다른 스타일을 찾는 패셔니스타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이다.일부 남성들은 여자들이 왜 날씬한 다리를 투박한 ‘곰 발바닥’으로 만드느냐며 불만을 토로하지만 할리우드 스타들과 여성들..
2011 S/S Theme
자료출처 : 패션넷코리아 / 자세히보기 <= 클릭
2011 S/S Knit Fabric Focus
자료출처 : 패션넷코리아 / 자세히보기 <= 클릭
2011 S/S Woven Fabric Focus
자료출처 : 패션넷코리아 / 자세히 보기 <= 클릭
체형별 청바지 스타일 제안
올해에도 스키니 진의 열풍이 지속될 전망이다. 스키니를 더한 수퍼 스키니진이 거리를 휩쓸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고하고 있다. 스키니 진이나 청바지는 입는 사람에 따라 또 다른 멋을 창조한다. 대한방직협회 면방정보실의 코튼프로모션지에 소개된 청바지 체형별 입는 방법이 주목을 끈다. 스타일링을 통한 착시효과로..
신년특별 대담 이상봉 디자이너
“패션은 시대를 초월한 인류의 영원한 동반자” 2010년 대한민국 글로벌화 원년 “패션, 문화 예술적 승화 발전해야” 입문 30주년 “이상봉의 패션 대장정은 아직 진행형…”4월 러시아서 ‘한글’ 선풍 재현…‘아트북’등 서적 출간도 디자이너는 ‘물’과 ‘바람’ 같아야 합니다.‘물’은 거슬러 올라가는 법..
2011 Spring/Summer FABRIC TREND
SEASON OVERVIEW 힘겹게 경제위기를 극복해 가는 지금, 미래를 향한 낙관론이 조심스럽게 대두되고 있다.아직까지는 오리지널리티와 근본에 대한 이슈는 매우 중요한 가운데 크리에이티브한 새로움에 대한 갈구가 본격화 되는 시점이다. 지속성이 낮은 물질보다는 질적인 아름다움추구와 사회적인 책임감에 ..
美 패션가 휩쓰는 ‘트와일라잇’ 열풍
美 어패럴가 관련 상품 출시 붐 미국 패션계가 뱀파이어에 흠뻑 빠져있다. 매출 부진에 시달리는 미 어패럴 업계에 뜨거운 피를 수혈해주고 있는 뱀파이어는 다크한 눈 화장, 핏빛 입술, 길고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음울한 고딕 뱀파이어가 아니라 아도니스처럼 아름답고 나르시스처럼 속삭이며 로미오처럼 사랑에 고뇌하는..
2009 한국패션산업 10대 이슈
베이직·SPA…패션계 ''태풍의 눈''2009년 패션계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태풍의 눈’은 무엇일까?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발표한 ‘2009 패션산업 10대 뉴스’에 따르면 불황 속 패션업계 생존전략 강화, 복합쇼핑몰, 아웃도어와 클래식, 복고풍 스타일 유행 등이 올해 최고의 화제로 떠올랐다.1. 불황 속에 물량축..
[2009 복종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캐주얼]
- ‘폴햄·코데즈컴바인·테이트·게스’ 독주 ‘지프·유니클로·뱅뱅’ 세력 확장 캐주얼은 브랜드 명성과 상품 기획력에서 앞선 브랜드들이 단연 강세를 보였다. 볼륨·이지, 스타일리시 조닝과 진 캐주얼 브랜드들로 분석했다.전체 응답자 중 15%(120명)의 지지를 얻은 ‘폴햄’이 전체 캐주얼 부문에서 1위에 올랐으..
[2009 복종별 베스트 오오브 베스트-스포츠·아웃도어]
- ‘나이키·노스페이스·컨버스’ 부동의 업계 1위 아디다스·코오롱스포츠·카파 본지가 연말을 맞아 올 한해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2009년 결산의 의미로 브랜드 본사 관계자, 백화점 및 마트 바이어, 로드샵 점주, 일반인 등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아웃도어 부..
[2009 복종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골프]
- 영 ‘르꼬끄골프’ 어덜트 ‘트레비스·JDX골프’ 최고 ‘나이키골프·올포유’ 조닝별 2위 런칭 4년차 만에 ‘뉴서티’ 골프웨어로 시장을 개척한 ‘르꼬끄골프’와 어덜트 층을 겨냥해 볼륨화에 성공한 ‘JDX골프·트레비스(공동 1위)’가 조닝별 1위를 차지했다.골프웨어 부문은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전문 골프웨..
[2009 복종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여성복]
- ‘르샵’ 선전, ‘시스템·타임’ 일등 불변 ‘자라·시슬리·미샤’ 상위 고수 올 한해 SPA 브랜드가 이슈 조닝으로 부상하며 새로운 경쟁 구도를 양산했다. 전체 여성복 중 1, 2위가 모두 SPA 브랜드로 그 이슈화 정도를 짐작케 한다. SPA브랜드의 선전을 제외하고는 오랜 기간 흔들림 없는 모습을 보이는 리딩 브랜..
[2009 복종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남성복]
- ‘갤럭시·빈폴·지이크파렌하이트’ 단연 독보적 상위 ‘닥스·마에스트로’ 바짝 추격 남성 정장부문 1위에는 ‘갤럭시’가, 2위 ‘닥스’, 3위에 ‘마에스트로’와 ‘캠브리지멤버스’가 공동으로 선정됐다. 캐릭터 남성복에는 ‘지이크파렌하이트’ ‘지오지아’ ‘코모도’ 순으로 선정됐으며, 트래디셔널은 ..
‘울’ 온실가스 줄인다
코펜하겐 참석자들, 울 의류 입고 참석 화제 탄소 감축은 옷 입는 패턴도 바꾼다. 최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기후변화 협약 제15차 당사국 회의 참석자들이 탄소 감축을 염두에 두고 울 의류를 입고 나와 화제다.이는 울 수트, 자켓, 코트를 입음으로써 화석 연료를 사용해 만든 화섬 등 기타 소재 의류와..
S라인의 비밀을 풀어라
사람의 몸은 정밀할 만큼 구조적으로 만들어졌다. 겉으로 볼 수 있는 팔등신, 혹은 롱다리, S라인 등의 아름다움은 모두 그 안에 들어있는 뼈대와 근육의 하모니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다. 따라서 옷 맵시나 옷의 구조를 생각할 때는 반드시 이런 몸의 구조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한다. 척추뼈의 모양과 전체 골격 ..
패션에 흐르는 영화의 향기
패션에 흐르는 영화의 향기 소비자는 환상과 궁금증을 자아내는, 스토리가 있는 영화같은 광고에 더 매료 예정현 기자 영화 감독 데이빗 린치가 향수 광고를 제작한다. 기괴한 상상과 내밀한 공포로 보는 이를 불편하게 만들지만 아름다운 색채와 이미지로 독특한 화면을 구성해내는 그가 연출할 광고는 ‘Lady Dio..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