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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삶의여유 > 패션이슈
코오롱, ‘소재로 꽃을 피우다’
▲ © TIN 뉴스코오롱이 소재를 활용한 독특한 전시전을 연다. 오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트 전시 ‘소재로 꽃을 피우다(Inspring Journey)’다. 작품 1점, 워크숍 결과물 2점, 영상 3점 등 총 6점이 전시된다. 전시전은 주요 작품인 ‘4..
무봉제 니트 ‘신발’까지 눈독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기성용 선수는 나이키가 새로 출시한 마지스타(Magista, 사진)를 신는다. 이 신발은 마치 양말을 신은 듯 발과 발목을 일체형으로 감싸줘 볼 터치와 컨트롤 능력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일명 ‘니트(knit) 축구화’ 시대를 활짝 열어젖힌 제품이다.의류 분야에서는 니트 ..
온라인 브랜드 전문몰 ‘8조원 시대’ 진입
트렌디한 상품·자체 기획력으로 매출도 훌쩍~ 쇼핑몰별 방문자수 랭킹 순위(자료 제공:랭키닷컴, 6월 10일 기준) 온라인 브랜드 전문몰이 8조원 매출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전물몰 시장 규모는 지난해 8조6844억원으로 성장했다. 이는 10년 전(1..
칠레, SPA브랜드 신흥 유망지 부상
칠레가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신흥 유망지로 부상하고 있다. 타 지역에 비해 늦은 편이지만 지속적인 강세다. 대표적인 H&M, Forever21, ZARA, Topshop으로 이들 브랜드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빠른 주기로 교체하고 제공해 유행을 추구하는 사람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브랜드는 코스타네라센터, 아라우꼬몰..
“‘라이풀’이 부산에 떴습니다!”
지난 3일 부산 남포동 중앙거리가 들썩였다. 남성 토털 브랜드 ''라이풀''이 부산 직영점을 열고 본격적인 지방 상권 공략에 나섰기 때문. 이날 ''라이풀'' 부산점 매장 안팎에는 구경하기 위해 몰려든 소비자들로 가득했다. 특히 오픈을 기념해 마련한 미니멀 캡슐, 럭키 드로우, 할인쿠폰과 에코백 증정 등 다양..
닉 우스터, ‘일꼬르소‘ 여름 자켓 연출법
LF(대표 구본걸)의 이탈리안 트래디셔널 캐주얼 ‘일꼬르소(IL CORSO)’가 세계적인 패션디렉터 닉우스터(Nick Wooster)와 첫 번째 프로젝트 ‘닉스초이스(Nick’s Choice)’를 선보이며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버그도르프굿맨 백화점, 존 바틀렛 등의 유명 패션 디렉터 출신의 닉 우스터는 개성 넘치는 ..
세정, 토탈 패션잡화 ‘듀아니’ 첫 선
고품질 남녀 액세서리·합리적 가격 주무기전국 400여개 웰메이드 매장 입점세정(대표 박순호)이 이태리 감성의 토털 패션잡화 브랜드 ‘듀아니(DUANI)’를 런칭하고 전국 400여개 ‘웰메이드’ 매장을 통해 본격 선보인다. ‘듀아니’는 가방을 중심으로 스카프, 모자, 벨트, 지갑 등 고품질의 다양한 남녀 액세서리로 구..
‘럭키슈에뜨’ 2014 F/W 컬렉션 주목
매 시즌 이색적인 퍼포먼스와 디자인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럭키슈에뜨''가 지난 24일 하얏트 호텔에서 2014 F/W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자유로움의 상징인 집시와 전용기로 세계를 내 집처럼 드나드는 젯셋을 혼합한 집셋(GYPSET), 스트리트 패션 감성에 충실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해내는 패션 키..
시몬느, 공사 현장 가림막으로 예술 말하다
핸드백 제조 기업 시몬느가 2015년 론칭 예정인 ''0914'' 플래그십 스토어 공사 현장의 가림막을 예술 공간으로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몬느는 서울 도산공원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공사 현장 가림막에 일러스트와 3D 조형물이 결합된 거대한 작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의 테마는 ''장인의 손''으로 핸드..
라이프스타일 패션전문점 역량 집중
세정(대표 박순호)의 ‘웰메이드(WELLMADE)’가 올 봄부터 더 젊고 다양한 상품군 확대로 구매층을 넓히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 브리티시 TD캐주얼 ‘헤리토리’와 패션잡화 ‘듀아니’ 등을 신규 입점시켜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으로서의 기능과 역량을 높이는데 집중한다.‘헤리토리’를 통해 젊은 감각의 남..
“패션 1번지, 옛영광 되찾는다”
남대문, 신진 편집샵 BUFF3.4 오픈8명 디자이너 톡톡 튀는 개성 표출서울 남대문시장이 패션의 새로운 일번지로 도약하기 위해 신진 디자이너들과 힘을 합쳤다.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증흥공단과 서울시 중구가 주최하고 서울남대문시장과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한 청년 디자이너 숍 버프 3.4 런칭 기념 패..
''스파이시칼라'', 플렉시블 리테일로 승부
컬처와 체험이 있는 즐거운 공간 ''팝 컬처(Pop-Culture)로 국내 패션 분야에 새로운 문을 연 ''스파이시칼라''가 2014년 ''라이프스타일 리테일링(Lifestyle-Retailing)''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팝 컬처를 콘셉트로 오감 마케팅과 신선한 상품 기획 소싱으로 편집숍의 다양한 시도를 이끌어냈던 ''스파이시칼라..
2014 아웃도어, 말랑말랑해 진다
강인하고 거친 남성들의 이미지에 주력했던 아웃도어 업계가 올해 보다 소프트한 감성을 전달한다. 남성 모델 중심에서 향기로운 봄 향기가 연상되는 여성 뮤즈를 대거 발탁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확대에 나섰다. 비단 모델 전략이 아니더라도 도심과 자연을 넘나들며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라..
‘올리비아로렌’ 액세서리 브랜드 론칭
세정의 여성복 ''올리비아로렌''이 액세서리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하고 고급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액세서리 브랜드 ''올리비아 엘''을 론칭했다. ''올리비아 엘''은 럭셔리 페미닌 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 여성들의 감성을 담은 토털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다. 심볼은 ''엘(El)''의 ''E''를 구조적인 그래픽으로 표..
‘타미힐피거’ 亞 심장부는 한국마켓!
SK네트웍스(대표 문덕규)의 글로벌 TD캐주얼 ‘타미힐피거’가 가로수길에 입성했다. 지난 1월23일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는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한 ‘타미힐피거’는 한국을 아시아 마켓의 심장부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컨셉 스토어로서 새로운 패션 랜드마크의 탄생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그랜드 오픈은 지난 ..
“아웃도어, 다운 자켓 문제 많다”
한국소비자원이 겨울철 대표 방한의류인 다운 점퍼를 대상으로 가격·품질 등을 시험 평가했다. 조사 대상 제품 10종 중 보온 성능은 최대 2.3℃ 차이지만 가격은 1.4배(46만8000원~66만9000원)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험대상제품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아웃도어 브랜드로 거위털 등 충전재의 양이 많..
세대를 이어가는 한국의 ‘패션 명가(名家)’
국내 패션산업은 1970년대 후반 ‘톰보이’, ‘데코’ 등 1세대 기성복 기업들이 설립되면서 산업 기반이 마련됐다. 이후 기업의 음력이 30~40년을 넘어서는 2000년대 이후 2세 승계를 본격적으로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패션업계 2세 경영은 성공사례에 비해 실패사례가 더 많았다. 창업주가 제조업이나 재래..
붕대 신발 한국 상륙
붕대 신발 한국 상륙 신원,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 ‘페슈라(FESSURA)’전개 ▲ © KoreaFashionNews페슈라는 1999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안드레아 베치올라(Andrea Vecchiola)가 론칭한 브랜드로 세계 유수 슈즈페어에서 디자인의 독창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전 세계적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
맞춤형 모바일 앱 ‘봉쥬르 봉제’
맞춤형 모바일 앱 ‘봉쥬르 봉제’ ▲ 맞춤형 모바일 앱 ‘봉쥬르 봉제’ 화면 ⓒ TIN 뉴스 ▲맞춤형 모바일 앱 ‘봉쥬르 봉제’ 화면 ⓒ TIN 뉴스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최근 지역별 봉제 협동조합, 소모임 등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
나이키 ‘뛰면서 회복한다’
나이키 ‘뛰면서 회복한다’ ‘프로 컴뱃 리커버리 하이퍼타이츠’ 출시 ▲ ⓒTIN 뉴스 나이키가 선수의 피로 회복을 돕고 착용감을 강화한 기능성 스포츠 의류인 ‘프로 컴뱃 리커버리 하이퍼타이츠((Nike Pro Combat Recovery Hypertight)’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 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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