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패션이슈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 6인
LEE SANG BONG PARIS/이상봉 그래피티와 미니멀리즘의 트위스트.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사람 흉상의 조각상에서 걸어 나오는 모델들의 캣워크로 시작된 쇼는 이상봉 디자이너 특유의 구조적인 볼륨과 비대칭적인 커팅, 그리고 깃털 모티브와 일러스트레이션에 트롱프뢰유 기법이 만나 그래픽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
서울패션위크 넥스트 제너레이션 3인
BEYOND CLOSET올해로 6번째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비욘드클로젯」. 런웨이에 꾸며진 낡은 옷장이 열리며 오버사이즈 재킷을 입을 모델이 걸어 나왔을 때 유명 스타일리스트의 입에서 ‘와~’하는 감탄사가 새어 나왔다.이번 시즌 「비욘드클로젯」의 테마는 ‘your boyhood’로 영화 ‘꼬마니콜라’에서 아이디어를 ..
서울패션위크 결산
- “절반의 성공, 절반만큼의 아쉬움” 원대한 꿈 향한 행보 “다채로우나 깊지 못해”…차기시즌 안착 기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11 S/S 서울패션위크는 컬렉션과 다채로운 기념행사, 패션페어로 7일간의 대장정을 무사히 마쳤다.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의 장’으로서 아시아패션시장의 허브로 성장하겠다는 원대한 ..
여자 마음 훤히 꿰뚫어 보는 2명의 남자
최경원이 바라본 패션 디자이너의 세계 - 돌체 앤 가바나 약간의 광택이 도는 몸에 잘 맞는 섹시한 검정 재킷을 입은 여성이 있다. 섹시하면서도 도도한 매력이 풍긴다. 열린 재킷 안으로 호피무늬의 안감이 살짝 보인다. 돌체 앤 가바나 하면 떠오르는 여성상이다.호피무늬 가을이 오고 호피무늬도 왔다. 호피무늬는 말 그..
패스트 패션이 패션을 죽인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스피디한 신제품 제공, 편안한 가격을 내세워 어패럴 업계에 혁신을 일으킨 패스트 패션이 패션의 발전을 저해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H&M이나 자라 등 글로벌 어패럴 업계를 강타한 패스트 패션 체인은 ‘싼 값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제공, 소비자들의 얇은 지갑에 희망을 주는 장점도 있지만..
2011 S/S 서울패션위크-남성복
어린 날의 추억들과 먼 나라로의 여행,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그렇게 일상을 탈출 하고픈 남자들의 봄이 왔다. ‘봄은 여자의 계절’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봄을 타는 남자들의 센티멘털 감성이 녹아든 ‘2011 S/S 서울패션위크’의 남성복 컬렉션은 아련한 감동을 남기고 막을 내렸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SETEC..
변화무쌍 ‘프렌치 시크 룩’ 나에게 물어봐
변화무쌍 ‘프렌치 시크 룩’ 나에게 물어봐 - 칼 라거펠트알고 보면 유머러스한 할아버지담 벽에 그린 소나무를 보고 새가 날아와 앉으려다가 벽에 부딪혔다는 신라의 화가 솔거의 전설이 있다. 그만큼 솔거의 실력이 뛰어났다는 우화적 표현이다. 실제의 것으로 착각할 정도로 세밀하게 묘사한 그림을 트롱프뢰유(trompe-..
트렌드 접목한 스트리트 패션이 뜬다
요즘 많은 패션 스타일 중 가장 인기를 누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일이 있다. 그것이 바로 스트리트 패션이다. 자신의 개성에 맞게 연출하는 패션 스타일로 해외 스타들뿐만 아니라, 중국과 홍콩, 타이완 스타들까지 인터넷을 통해 이러한 패션 스타일을 노출하며,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로 이슈화되고 있다. 또한..
그들은 왜 티니위니에 열광하는가?
홈페이지 가입 인원 수 30만명, 티모 클럽 가입 회원 수 15만명. 지난 주 스마트폰에 빠진 얼리어답터들이 아이폰4 덕에 새벽잠을 설친 것처럼 이들은 「티니위니」 가을 신상품에 열광한다.이랜드에서 전개하고 있는 「티니위니」는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목표하고 있는 캐주얼 리딩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성공가도 뒤..
"윌리 & 케이트와 사랑에 빠졌어요"
“곰돌이 피케티셔츠를 컬러별로 8장 가지고 있어요.”“구멍이 난 양말의 곰돌이 캐릭터를 가위로 잘라 방에 붙여뒀어요.”“제 방 가구며 인테리어를 모두 매장처럼 꾸미고 싶어요.”“기프트 카드가 너무 예뻐 사용하지 않고 모으고 있어요.”곰 캐릭터를 대표하는 테디베어 마니아들의 얘기가 아니다. 국내 캐주얼 브랜..
비비안 웨스드우드-매력적인 모순덩어리 패션을 요리하다
매력적인 모순덩어리 패션을 요리하다 비비안 웨스트우드 귀족적 이미지, 현대와 결합된 제 3 세계의 전통 의상, 그리고 마치 어린아이가 천을 가지고 자유롭게 논 듯한 비정형의 의상들이다. 이러한 형태들은 비비안 웨스트우드 옷의 매력적인 이미지로 우리에게 감동을 주게 된다.펑크와 귀족사진 ①같이 굉장히 고전적 ..
너무나 인간적인 ‘소셜 네트워크’
입소문으로 장사하던 시절이 있었다.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소위 럭셔리 브랜드들은 상류층의 입소문을 통해 오뜨꾸튀르의 자부심을 이어왔고 여성들이 모이는 살롱과 여행지에서는 인기 있는 꾸튀리에에 대한 정보가 대화의 매개체가 되었고 가장 하트한 트렌드에 재빨리 동참하는 것이 상류사회에서 따돌림을 받지 않..
변덕스러운 날엔 뭘 입지?
변덕스러운 날엔 뭘 입지? 비가 내리다 햇볕이 내리쬐는 변덕스런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패션 트랜드 쇼핑몰 ‘오가게’에서 더위를 이겨내고, 비로부터 완벽히 보호될 순 없지만 소낙비 때문에 또는 찌는 듯한 더위로부터 상쾌하게 탈출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젤리슈즈, 매쉬 소재 슈즈 인기 비오는 날, ..
스포츠 웨어도 디자이너가 손대면 예술
디자이너 스텔라매카트니가 영국 올림픽 대표 팀의 의상을 디자인 한다. 활동적이고 시크한 도회적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그녀는 아디다스와 제휴한 ‘아디다스바이스텔라매카트니’ 라인을 통해 세련되고 패셔너블한 스포티 룩을 전파한 바 있지만 영국 디자이너로서 처음 영국 올림픽 선수단(Tea..
느리게, 느리게 패션 즐기기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한다. 변화에 역행하는 시대의 적이다. 테크놀로지는 우리의 숨통을 조이며 변화를 재촉하고 패션계는 트렌드를 쫓지 못하면 시대에 뒤떨어진 게으름뱅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한다. 이제 ‘It Bag’은 더 이상 ‘트렌디’ 하지 못하다. 각종 패션지에 It Bag이라는 용어가 등장할 때면 이미 새로운 ..
FIK 졸업 패션쇼 “열정이 빛났다”
’프리즘’ 테마 창의적 작품·산학 연계 돋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이하 FIK, 원장 이규한) 패션 디자인과 42기생의 졸업 패션쇼가 지난 14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패션쇼는 프리즘(Prism)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개별 디자인을 보여주는 무대를 메인으로 다양한 스테이지가 ..
올 여름 화이트 스타일링을 뽐내자
햇살이 따가운 계절 여름이 왔다. 햇볕이 내리쬐지 않는 여름은 여름이 아니지만 지나친 태양빛은 피하는 것이 피부에 좋은 법이다. 그런 의미에서 여름에 잘 어울리는 컬러는 단연 빛을 반사시키는 화이트. 그뿐 아니라 화이트는 어느 컬러에나 매치가 가능한 실용성까지 갖춰 여름 컬러로는 제격이다. 여름에 더욱 빛..
변화무쌍한 도시의 여름
서울의 거리는 패션의 실험부대 도시의 여름은 점점 규정짓기가 힘들어진다. 올해는 10분 전까지 봄이었다가 갑자기 여름이 되었다. 그렇지만 서울의 여성들은 이미 준비한 것처럼 다양한 섬머룩을 보여준다. 모든 사람들이 블랙 앤 화이트의 안전한 컬러와 프린트 옷을 입고 이대나 명동의 좌판에서 신발을 사던 시절보..
쇼셜 네트웍 소통 마케팅 앞장
- 앤듀, 앤듀러버 실시간 활동 엠케이트렌드(대표 김상택)의 모던 앤 시크 캐주얼 ‘앤듀’가 쇼셜 미디어 마케팅을 구사하고 나서 기대를 모은다. ‘앤듀’는 최근 패션, 문화, 아트 등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을 가진 모니터요원 ‘앤듀러버’를 선발해 소셜 미디어를 활성화 시키고 나섰다. 고객과 쌍방향으로 빠르게 ..
남자는 벨트로 말한다
남자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패션 아이템은 무엇일까? 수트? 셔츠? 브랜드? 대부분의 남성들은 벨트를 일순위로 꼽았다. 벨트는 언제나 착용하는 아이템으로 은근하면서 결코 과하지 않게 멋을 낼 수 있는 대표적 남성 액세서리로 티나지 않게 격식을 갖춘 느낌을 준다.그러나 아무리 모든 옷들과 무난하게 조화를 이룬..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