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문화
[스크린 산책] 순정만화 / 변성찬 영화평론가
사랑에 미숙한 두 커플의 훈훈한 연애담 강풀의 동명 만화 ''원작'' 새로운 느낌 ''순정'' 그려 어려서 부모를 잃고 홀로 외롭게 살고 있는 서른 살 남자 연우(유지태). 동사무소 직원인 그는 수줍음 많은 소심남이다. 엄마와 단둘이 친구처럼 살고 있는 열여덟 살 고2 여학생 수영(이연희). 그녀는 직선적이고 톡톡 튀는 ..
[문화의 향기] 인간과 나무의 교감과 공생
숲속에 사람이 있다. 사람 안에 나무가 있다. 숲과 사람, 사람과 나무가 안팎으로 섞여 들어 경계가 모호하다. 그렇게 각자의 흔적만 남긴 채 서로 하나가 된다. 한국화를 그리는 김윤찬 부산대 미술학과 교수의 작품 ''청춘'' 연작을 두고서 하는 이야기다. "인간과 나무와의 교감과 공생에 관한 생각을 표현했다"는 게 ..
성악·국악·가요 … 최고의 ''소리꾼''들이 모인다
바리톤 고성현, 소리꾼 오정해, 가수 주현미. 성악과 국악, 가요 각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이들이 한자리에 서는 무대가 마련된다. 31일 오후 7시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제5회 2008 세원음악회''. ''최고의 소리와 흥의 어울림''이란 부제로 마련되는 이번 음악회에서 고성현은 ''청산에 살리라'' ''마이웨이''..
부산서 맡는 남종화 고갱이 ''운림산방''의 묵향
전남 진도군에 운림산방(雲林山房)이 있다. 한국 문인화, 특히 남종화에 기꺼워하는 이들에겐 성지처럼 여겨지는 곳이다. 소치(小痴) 허련(許鍊·1808~1893), 미산(米山) 허형(許瀅·1862~1932), 남농(南農) 허건(許楗·1908~1988)에 이르는 직계 3대를 비롯해 소치 일가의 친족인 의재(毅齋) 허백련(許百鍊·1891~1977) 등..
일본만화의 거장 데즈카 오사무 초기작이 왔다
‘일본 만화의 아버지’ 데쓰카 오사무(1928~1989)의 40~50년대 초기 작품들이 국내 첫 원판 번역본으로 나왔다. ‘초기 걸작선’이란 제목을 달고 한묶음으로 출간된 작품들은 4권. 오사무의 출세작으로 알려진 <신 보물섬>(1947)에다 초기 ‘에스에프 3부작’이라 불리는 <로스트 월드>(1948), <메트로폴..
[문화의 향기] 가을에 물든 ''사유의 숲'' 금동원 개인전
중견 여성화가 금동원은 오래 전부터 경기도 양평의 외져서 물 좋고 산 좋은 곳에 머물며 작업을 해오고 있다. "물에서 생명과 아름다움의 시원(始原)을, 산에서 시간의 영원성을, 숲 속 나무와 꽃들에서 사유의 깊은 맛을 알게 됐다"는게 그의 말이다...[기사 전문보기]
세계가 주목한 우리 음식의 비밀
'가장 이상적인 겨울 식품, 순두부'(뉴욕타임즈) '세계 5대 건강식품, 김치'(미국 건강전문잡지 '헬스') '세계 10대 음식, 오이소박이'(LA타임즈)…. 한식이 탁월한 건강식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외 항공사가 기내식으로 제공하는 비빔밥. 비빔밥은 채소와 육류가 8 대 2의 '황금 비율'로 들어 있고, 적당한 수..
사상공단 담벼락 컬러를 입다
부산시 도심재생 프로젝트 '찾아가는 거리 갤러리' 실시 공단 하수천변이 화사해졌다. 부산 사상공단 삼락수로 9호교 인근, 그러니까 조광페인트에서 부성엔지니어링에 이르는 170여m 공장 담벼락이 형형색색의 그림과 부조 설치작품으로 새롭게 단장됐다. 거무튀튀한 공업 폐수가 흐르는 천변을 따라 칙칙하게 늘어서 외면..
부산춤판 화려한 꽃피네, 꽃이피네
부산춤판 화려한 꽃피네, 꽃이피네 전통춤·발레·현대무용 공연 풍성… 대학무용제 부산문화회관 눈부신 가을, 가을은 그 명성에 어울리게 언제나 관객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물한다. 김명자의 춤을 시작으로 구지연 ''''가온길'''', 변지연 ''''색을 입다'''', 김도연·이종남의 춤이 한국 전통의 멋과 호흡을 담아 공연하..
부산 소극장 알찬 가을걷이
부산 소극장 알찬 가을걷이 동녘 서울∼도쿄 순회공연… 극단 아센 ‘과부들의 축제’ 올 여름 20여 편을 넘어서는 뮤지컬 공연이 부산의 여름을 달군 가운데, 가을로 접어드는 9월에는 부산 지역 소극장들이 그간 준비해 온 연극 공연을 일제히 무대에 올린다. 부산연극제작소 ''''동녘''''은 8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