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문화
부산 영화 속 그 곳, 친구
곽경택 감독의 영화 ‘친구’는 2001년 개봉 당시 우리 영화사의 관객동원기록을 갱신하며 부産이 영화도시로 발돋움 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영화 촬영 전 과정이 부산에서 이루어진데다 부산 출신 감독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 화제가 됐는데요. 부산 곳곳이 속속들이 사실적으로 영화에 담겼죠. 영도..
복천동 산동네, 문화예술촌 새 단장
동래구 복천동 일대 산동네가 문화예술촌으로 산뜻하게 새 단장한다. 동래구는 복천박물관~인생문~학산여고 구간 도로변에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벌여 전문작가와 주민이 함께 제작한 다양한 예술 조형물 15점을 설치하기로 했다. 동래구 복천동 일대 산동네가 문화예술촌으로 산뜻하게 새 단장한다. 동래구(구..
발레리노 이원국과 함께 하는 ''분홍신 그 남자''
김옥련 발레단이 창작발레 ''분홍신 그 남자''를 올 마지막 공연으로 무대에 올린다. ''분홍신 그 남자''는 지난 2008년 초연한 창작발레로, 당시 큰 호응을 받았던 작품이다. 2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올리면서 새롭게 가다듬어 작품성을 높였다. ''참 좋은 세상,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이라는 부제가 붙은 ''분홍신..
일년을 기다렸다… 풍성한 연말 공연 무대
달력이 한 장 남았다. 연말이다. 때 이른 추위를 견디며 찾아온 12월은 이래저래 뒤숭숭하다. 그러나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연말이 되면 더욱 분주해지는 곳이 있다. 바로 공연계다.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부터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관객들과 함께 할 채비를 차리..
가을 여는 ''독서문화축제'' 부산서 열린다
책 향기로 삶 채우는 독. 書. 공. 방. 정호승 시인·김별아 작가와 '' 툭 턴 만남''국민배우 최불암과 '' 후끈한 만남'' 가을을 여는 독서문화축제가 부산에서 열린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010 가을 독서문화축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시청 일원에서 열리는 것.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
국악이 ''대중''음악 되는 세상을 꿈꾸다
젊은 여성 국악인 3명 ''악상 프로젝트'' 9월2 · 3일 국립부산국악원에서 활동하는 젊은 국악인들이 뭉쳤다. 새로운 우리 소리의 길을 찾는 긴 여정에 나서기로 했다. 허유지(대금) 강지은(해금) 진민진(아쟁) 세 여성 단원은 대중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대중''음악으로서의 ''새로운 국악''을 꿈꾸며 ''악상 프로..
부산에서 국제음악제가 열려요
제1회 마루국제음악제 프린지콘서트 9월1일부터 오는 9월 열리는 제1회 부산마루국제음악제 프린지 콘서트가 오는 9월1일부터 열린다. 프린지 콘서트는 부산은 물론 국내외 다양한 연주단체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콘서트로, 정식 공연장을 벗어나 해수욕장, 교회, 병원 등 청중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 음악을 들려주는 ..
2010 부산비엔날레 출품작가 프로그램 확정
추상미술 대가 라이너 등 작가 72명 161개 작품''진화 속의 삶'' 주제9월11일~11월20일 71일간오는 9월 1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열리는 2010 부산비엔날레를 장식할 작가와 세부 프로그램이 최종 확정됐다. 올 비엔날레는 부산시립미술관과 수영만 요트경기장, 광안리 해수욕장 등 3곳에서 열리는 본전시(영구설치작품 3..
''소극장페스티벌'', 부산 연극 부활 꿈꾼다
공간·실천무대· 액터스 등 5개 소극장서 28일까지 극예술의 진정한 가치를 회복하고 ''연극 도시 부산''을 꿈꾸는 연극 축제가 부산의 여름을 달구고 있다. 지난 3일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관객을 찾아가는 ''소극장페스티벌''이 주인공. 소극장페스티벌은 공간, 실천무대, 액터스, 일터, 미리내 소극장이 중심이 된 ..
국악 VS 록, 7월 마지막날 열리는 공연
특별한 춤공연 토요신명무대 VS 뜨거운 감자 부산 콘서트 ○…국립부산국악원이 사계절 테마 공연으로 열고 있는 토요신명무대 7월 네 번째 공연을 오는 31일 연다. 오후3시 국립부산국악원 대극장. 토요신명무대는 봄(3~5월), 여름(6~8월), 가을(9~11월), 겨울(12~2월)로 나눠 계절이 가지고 있는 색채를 악·가·무에 ..
상상과 놀자! 마술과 함께 신나는 모험
제5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17개국 마술사 100여 명 참가매직 갈라쇼·마술강좌 등 눈길 제5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IMF)이 다음달 4일 오후 해운대해수욕장 야외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닷새동안 신비한 마술의 세계를 펼친다. 다음달 8일까지 열리는 올해 마술축제에는 한국과 네덜란드, 대만, 덴마크, 독일, ..
더위도 숨죽이는 ''평강공주·온달'' 순애보
시립무용단 여름마당춤판화려한 변검·마술 곁들여 신명· 이색 볼거리 '' 풍성'' 매년 여름 부산시민에게 시원한 웃음을 선사해온 부산시립무용단이 2010년 여름마당춤판 무용극 ''평강과 온달''로 부산시민들과 만난다. 오는 22·23일 오후8시 부산문화회관 야외무대. ''선녀와 나무꾼'' ''장화홍련'' ''별주부전'' 등..
외로운 현대인 웃음 뒤에 숨은 짙은 페이소스
가마골소극장 ''서툰 사람들'' 13일부터 공연 연희단거리패가 장진표 코메디의 진수를 보여주는 코믹극 ''서툰 사람들''을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가마골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서툰 사람들''은 연극연출가이자 영화감독인 장진 특유의 웃음미학과 가마골 스타일이 결합해 만들어낸 연희단거리패의 고정 레퍼토리. 199..
웃고 떠들고 만질 수 있는 미술관 나들이
작품감상 체험활동 동시 ''와글와글 미술관'' 미술감상과 체험활동을 한자리서 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가 열린다.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이 오는 24일부터 여는 ''와글와글미술관''은 미술관의 작품감상과 체험전의 퍼포먼스놀이, 박물관 관람에 연극공연까지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통합 미술전시회. ''와글와글미..
조선왕조 장엄한 궁중연례악 부산 무대에
정조 임금의 지극한 효심을 담은 궁중연례악 ‘왕조의 꿈, 태평서곡’이 부산 최초로 국립부산국악원에서 공연한다. 500년을 이어온 조선 왕실의 근엄한 품격이 담긴 무대 공연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이번달 8·9일 국립부산국악원 대극장(연악당)에서 궁중연례악 ‘왕조의 꿈, 태평서곡’을 ..
여름·록 … 하그콘과 함께 젊음은 즐겁다
싸이키델릭 사운드의 정수를 보여줄 인디밴드 국카스텐. 7월16일 열리는 하그콘 무대는 그들의 첫 부산공연이기도 하다. 부산문화회관의 기획공연 ‘하늘아래 그 콘서트’ 열한 번째 공연이 다음달 16일 열린다. 오후8시 부산문화회관 소극장. 열한 번째 하그콘 무대에 초청된 뮤지션은 불꽃처럼 강렬한 에너지를 ..
예술을 입고, 즐기다
사소한 일상의 소품이 예술작품으로 변신하는 예술의 마법을 보여주는 롯데갤러리의 ‘ART On You-예술을 입다’전. 일상에서 가장 편하게 입는 옷인 티셔츠가 예술작품으로 화려하게 변신했다. 롯데 갤러리 부산본점에서 부산 및 일본작가 31명을 초대해 지난 25일부터 열고 있는 ‘ART On You-예술을 입다’전은..
춤으로 새롭게 만나는 황순원 ‘소나기’
찰나 속에 깃든 영원함을 생동감 넘치는 춤사위로 보여주는 정신혜무용단의 ‘찰나-소나기를 품다’. 정신혜무용단이 창작춤 ''찰나-소나기를 품다‘를7월 13일 오후8시 국립부산국악원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찰나-소나기를 품다’는 황순원의 소설 ‘소나기’를 춤으로 만든 작품. 지난해 초연해 그해 화제작..
영화와 함께 영화처럼 달콤한 휴가를
시네마테크부산 ‘씨네 리플레이 2010’, 다시 보고 싶은 예술영화 12편 상영 2009년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한 ‘예언자’(왼쪽)와 올해 주목할만한시선상을 수상한 홍상수 감독의 유쾌한 영화 ‘하하하’. 시네마테크부산은 달콤한 휴가와 같은 여름 영화 축제 ‘씨네 리플레이 2010’을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한..
일본의 여름풍경전 & 세시풍속전
일본의 여름풍경전 &세시풍속전 여름방학을 맞아 이번 일본문화소개전은 여름풍경전과 함께 세시풍속전을 개최한다. 전시는 각 계절에 따른 풍속을 인형, 음식모형, 전통완구, 의상 등으로 소개한다. 1월의 정월행사를 시작으로 일본의 전통축제인 3월의 히나마쓰리, 5월 단오의 고이노보리(남아의 기상을 나타내는..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