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BFC News > 전시/행사
  인쇄하기 인쇄하기
울마크 프라이즈, 온라인으로 참가 폭 확대
기사입력 2018-02-13 오전 9:15:00 | 작성자 bfc |
▲ 울마크 프라이즈, 18/19 어워드부터 협회 추천 방식에서 탈바꿈… 온라인 접수로 참가 폭 확대     © TIN뉴스

 

 

울마크 컴퍼니가 주최하는 울마크 프라이즈(IWP)가 올해 2018/19 어워드부터 전 세계 신진 디자이너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형식으로 바뀐다. 그동안 울마크 프라이즈는 해당 국가의 권위 있는 패션협회 또는 미디어 추천 방식으로 후보를 선정해왔다.

 

온라인 지원은 울마크 컴퍼니 공식 홈페이지(www.woolmarkprize.com/apply)를 통해 직접 할 수 있으며 지원 자격은 본인 브랜드 설립 후 3년에서 8년 사이의 경력에 1인 혹은 2인이 대표 디자이너로 활동하는 독립 브랜드다.

 

지원 마감은 2월 28일까지로 서류 심사 후 3월 말에 해당 디자이너에게 통보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올해 7월 뉴욕, 런던, 홍콩에서 진행되며 최종 심사는 2019년 1월에 있을 예정이다.

 

울마크 프라이즈(IWP)는 울마크 컴퍼니가 주최하는 전 세계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 후원하며 동시에 메리노울의 무한한 잠재력과 다양성을 홍보하는 글로벌 어워드다.

 

▲  지난 17-18 시즌 울마크 프라이즈(IWP) 최종 우수작들 좌측부터 여성복, 남성복, 이노베이션    © TIN뉴스

 

1954년 첫 해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와 입 생 로랑(Yves Saint Laurent)이 울마크 프라이즈를 수상하며 화려하게 패션계에 데뷔했다.

 

글로벌 신진 디자이너들이 경쟁하는 남성복과 여성복 부문의 최종 우승자 두 명에게 자신의 브랜드 확장을 위한 20만 호주 달러의 상금과 우승 컬렉션을 분더샵, 부틱1, 하비니콜스, 데이비드 존스, 레인 크로포드, 레클레어, 슈가, 마이테레사닷컴, 허드슨베이, 센스닷컴, 다카시마야, 팔러 엑스, 타타 클릭 럭셔리를 통해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울 직물을 혁신적으로 개발한 디자이너에게는 10만 호주 달러의 상금과 이노베이션 어워드가 수여된다. 

 

 

울마크 컴퍼니는 세계 패션산업 전반에 걸쳐 천연섬유인 울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며 울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로, 울 섬유의 연구개발과 함께 소비자 욕구에 맞춰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과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울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울마크 프라이즈(IWP)를 진행하고 있다.

 

2018/19 울마크 프라이즈(IWP) 지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prize@wool.com로 접수하면 된다.

 

* 자료출처 : tinnews 바로가기

첨부파일#1 : 2018-02-13 09;16;39.jpg
 
  의견쓰기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현재 /300byte (한글 150자, 영문 300자)   
 
▲ 이전글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PID‧패션페어 동시 개최
▼ 다음글   한콘진, 뉴욕패션위크 17번째 ‘컨셉코리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