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삶의여유 > 패션이슈
  인쇄하기 인쇄하기
코스윅, Style에 Holic되다!
기사입력 2015-08-07 오전 9:05:00 | 작성자 bfc |
▲     SOLIC 창간호 표지모델 가수 강남  / 사진제공 코리아스타일위크 사무국

 

8월 6일, 2015년 F/W 시즌을 이끄는 스타일을 제시할 한국 대표 스타일 축제, 코리아스타일위크(이하, 코스윅)가 찾아온다.

 

국내외 패셔니스타와 스타일 아이콘들이 모이는 국내 패션시장의 흐름을 선도하는 스타일 축제로 주목 받고 있는 코스윅은 매회 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이번 6회 코스윅은 약 200개사가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B2B와 B2C가 결합되어 패션과 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는 코리아스타일위크는 참가업체 및 참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타일 공간으로 우먼즈&맨즈웨어, 스포츠&아웃도어, 키즈&주니어, 란제리&스윔웨어, 슈즈&백, 주얼리&패션소품 등을 포함한 패션 관련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아이웨어존을 구성하여 시즌에 맞는 다양한 안경 및 선글라스 제품을 선보인다.

 

■ STYLE + HOLIC <SOLIC>  

 

2013년 1월 제1회 코스윅을 시작으로 올해 6회까지 빠르게 달려온 코리아스타일위크는 패션 전시를 넘어 스타일을 즐기고 개성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이제는 한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발판으로 공식 패션 매거진 <SOLIC>을 이번 제6회 코스윅 개최와 함께 창간한다.  

 

▲     (코리아스타일위크 공식 패션 매거진 SOLIC / 사진제공 : 코리아스타일위크 사무국


 

“K-STYLE”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아시아 트렌드 세터와 함께 소통한다는 야심찬 포부로 시작된 <SOLIC>은 트렌드를 리드하는 전문 전시기획사 (주)ExMG에서 주최하는 “코리아스타일위크”에서 1년에 4회 발행되는 매거진이다.

 

스타일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코스윅이 스타일에 홀릭되어 있는 패션피플을 타깃으로 “독창성”과 “다양성”을 중심으로 젊고 예술적인 감각을 지닌 컨텐츠로 구성해 오는 8월 6일 코스윅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미리보는 KSW, 지난 1일 코스윅 런웨이 퍼포먼스 진행!

 

 


 

지난 8월 1일, 한류의 중심인 강남에서 K스타일을 선도적으로 이끌 코리아스타일위크 런웨이 퍼포먼스가 열렸다. 코리아스타일위크 모델 에이전시 GLOBAL NFM과 함께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그 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전문 모델들의 런웨이를 스트릿으로 옮겨와 제6회 코스윅 런웨이 모델 10명과 서포터즈 8명이 퍼레이드 형식으로 코스윅 슬로건인 “Whatever It’s My Style”을 직접 선보였다.

 

 


 

저녁 6시 압구정 로데오 거리를 시작으로 강남역, 가로수길을 지나 마지막으로 코스윅이 개최되는 삼성역까지 이동하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런웨이 퍼포먼스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코리아스타일위크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 KSW으로, STYLO!

 

코스윅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타일로 아시아패션위크 주관사 대표가 또다시 코스윅을 직접 방문해 3개의 한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브랜드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패션위크에서 부스와 런웨이 무대를 제공받게 된다.

 

Mercedes Benz STYLO Asia Fashion Week는 Mercedes-Benz가 후원하고 Asia Fashion Inc.(Chief Executive. Timothy Chen)가 주관하며 올 가을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패션 축제의 장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타일로 아시아패션위크는 아시아 각국에서 3-4개의 TOP 브랜드를 초청해 행사를 진행한다.  

 

■ Whatever, It’s My Style_ KSW X CONEY STUDIO+     

 

지난 전시에 이어 이번 코리아스타일위크에 코니스튜디오가 함께하는 캠페인 Whatever, It’s My Style_ KSW X CONEY STUDIO] 패션아트 전시회가 펼쳐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pure라는 주제로 코니스튜디오 아티스트 박유리(yoori) / 방경아(ka) / 변예진 / 백서율 / 양혜진 / 임재빈 / 최현애(Aira Choi) / 홍수빈(GIZACOLA) / 홍승원 / 박은영 그리고 외부 작가 및 브랜드로 김연지 /이재욱(우기부기) / 손정기 / 정지혜(지해) / 박신기(디자인팜) / 드옴크(DE;OMK) 등 패션디자인, 스타일링, 사진,회화, 페인팅,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아트워크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20여명의 아티스트 및 브랜드 디자이너, 모델 등이 함께하는 이번 패션아트 전시회는 코리아스타일위크와 코니스튜디오 – Whatever, It’s My Style_ KSW X CONEY STUDIO]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패션 아트라는 주제로 다양한 모드, 장르의 새로운 컨텐츠 제작품 전시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니스튜디오는 새로운 문화 컨텐츠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이번 6회 코스윅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코스윅의 대표 이벤트로 매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런웨이는 행사장 내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8월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11시, 12시 30분, 14시, 17시 매일 4타임씩 진행되며 올 한해 트렌드를 앞서 선보일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코스윅의 토크콘서트에서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스타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유명인을 초청해 자신의 삶, 스타일 강의 등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는데 이번에는 “김나영과 함께하는 두타 패셔니스타 콘서트”와 곽현주 디자이너의 토크콘서트, 신용균 디자이너, 이창섭 디자이너, 이지아 디자이너의 “두타 탑디자이너 토크콘서트”와 이벤트 직후 포토타임을 진행하며 많은 패션 피플들과 소통할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지난 6월 신곡 "What u gonna do"를 발표하면서 새 소속사 투에이블컴퍼니에 둥지를 튼, 슈스케4 TOP13 출신의 R&B 힙합 남성듀오 "테이커스"가 코리아스타일위크 무대에 올라 축하공연을 펼친다. 코스윅 주최측은 참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일 축제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제6회 코리아스타일위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현재 일반 참관객, 바이어, 프레스를 위한 온라인 등록을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코스윅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와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www.styleweek.org)와 코리아스타일위크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KSW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코리아스타일위크”를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어플 가입자 중 5명을 추첨하여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자료출처 : 코리아패션뉴스 바로가기 

첨부파일#1 : 2015-08-07 09;14;53.jpg
 
  의견쓰기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현재 /300byte (한글 150자, 영문 300자)   
 
▲ 이전글   메리노울로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다
▼ 다음글   2016년 가을 ‘70년대 복고풍 패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