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ã China fashionweek 2016 © TIN´º½º ±Ù·¡ Áß±¹ ÆмǾ÷°èÀÇ Çö»óµéÀ» ÁÖ¸ñÇÒ ÇÊ¿ä°¡ ÀÖ´Ù. Áß±¹ ºñÁî´Ï½ºÁ¤º¸¼¾ÅÍ´Â Áß±¹ ÆмǾ÷°èÀÇ 9°¡Áö Çö»ó°ú 6°¡ÁöÀÇ º¯ÈÇÏ°í ÀÖ´Â Ãß¼¼¸¦ Á¤¸®Çß´Ù. ¨ç Áß±¹¹ÎÀÇ ÀÇ·ù ¼ÒºñÁöÃâ ºñÀ²ÀÌ 2017³âÀÇ °æ¿ì Àü³â´ëºñ 0.2% ³·¾ÆÁ³´Ù. ¨è ´ëÇü ÀÇ·ùÆǸűâ¾÷µéÀÇ ¸ÅÃâÀÌ ´Ã¾î³ª°í ÀÖ´Ù. 2017³â ÀÇ·ù¸ÅÃâÀº Àü³â´ëºñ 8% Áõ°¡Çß°í, Áõ°¡¼Óµµµµ 1.2% ´Ã¾î³µ´Ù. ÀÌ´Â 2010³â ÀÌ·¡ ÃÖÃÊ·Î Áõ°¡¼Óµµ°¡ ´Ã¾î³ °ÍÀÌ´Ù. ¨é ¼Ò¸ÅÃâ ´Ü°¡µµ ´Ã¾î³µ´Ù. 2017³â Áß±¹ ÁÖ¿ä ´ëÇü ºê·£µåÀÇ ¼Ò¸Å°¡°ÝÀº Àü³â´ëºñ 1.2% ¿Ã¶ú´Ù. ¨ê °í±Þ ºê·£µåÀÇ ½Å»óÇ° Ãâ½Ã°¡ »¡¶óÁö°í ÀÖÀ¸³ª ÆǸŠÃßÀÌ¿¡¼´Â ´ëÀÀ »ý»êÀÌ ¸¹¾ÆÁ® ÃʵΠÃâ½Ã ¼ö·®Àº ÀÛ´Ù. ÇÏÁö¸¸ ½ÃÀå °æÀï·ÂÀ» ³ô¾ÆÁö°í ÀÖ´Ù. ¨ë ÀÇ·ù ¼Ò¸Å´Â ¿Â․¿ÀÇÁ¶óÀÎ º´ÇàÀÌ ´õ ¸¹¾ÆÁ® ¿Â¶óÀÎ ¼îÇÎ »óÇ° Áß ÀÇ·ù¸ÅÃâÀº 20.3% Áõ°¡Çß°í, Áõ°¡¼Óµµ´Â Àü³â´ëºñ 2.2% »¡¶óÁ³´Ù. ¨ì ºê·£µå Æ÷Áö¼ÇÀÇ º¯È´Â ÀÛ´Ù. 20³â°£ ºê·£µå Æ÷Áö¼Ç º¯È¸¦ ÁöÄѺ» °á°ú, 20³â ÀüÀÇ °í±Þ ºê·£µå°¡ Áö±Ýµµ °í±Þ ¶Ç´Â Áß°¡ Æ÷Áö¼ÇÀ» À¯ÁöÇÏ°í ÀÖ´Ù. ±×·¯³ª 20³â Àü Áß°¡ ºê·£µå´Â ÇöÀçµµ Áß°¡ºê·£µåÀ̸ç, 20³â Àü Áß°¡ ºê·£µå°¡ °í±Þ ºê·£µå·Î ¿Ã¶ó°£ »ç·Ê´Â ¾ø´Ù. ¨í ´ëµµ½ÃÀÇ ¿ÀÇÁ¶óÀÎ ¸ÅÀå ¸ÅÃâÀº Ç϶ô¼¼´Ù. ¨î NEW RETAILING(½Å ¼Ò¸Å¹æ½Ä) Áï ÀÎÅÍ³Ý ±â¹ÝÀÇ ºò µ¥ÀÌÅÍ, ÀΰøÁö´É µî ¼ö´ÜÀ» »ç¿ë, »ý»ê, À¯Åë, ¼Ò¸Å¿¡ ÀÖ¾î ¿ÀÇÁ¶óÀΠüÇè, ¿Â¶óÀÎ ÆǸÅ, Çö´ëÈµÈ ¹°·ù ½Ã½ºÅÛ µîÀÌ º¹ÇÕµÈ »õ·Î¿î ÆǸŠÇüÅ°¡ ½ÃÀå¿¡ È°·ÂÀ» ºÒ·¯ÀÏÀ¸Å°°í ÀÖ´Ù. ¨ï °¡Ä¡ÀÇ ºÎÀÀÀÌ »õ·Î¿î ºê·£µåÀÇ ÃâÇöÀ» Á¶ÀåÇÑ´Ù. ÇϳªÀÇ ¶óÀÌÇÁ »çÀÌŬÀ» °¡Áø ºÎ·ù¸¦ °Ü³ÉÇÑ µðÀÚÀÌ³Ê ºê·£µå°¡ ¹ßÈïÇÏ°í ´ëÁß ¼Òºñ°¡ ¾Æ´Ñ ¼Ò±Ô¸ð ±×·ìÀ» À§ÇÑ µ¶Æ¯ÇÑ ¹®È Ư¡À» °¡Áø ºê·£µåµµ À¯ÇàÇÑ´Ù. Áß±¹ ºñÁî´Ï½ºÁ¤º¸¼¾ÅÍ´Â À§ÀÇ 9°¡Áö Çö»óÀº ³¯·Î Ä¡¿ÇØÁö´Â ÆмǾ÷°èÀÇ °æÀïÀÇ »ê¹°À̸ç, ÀÌ·¯ÇÑ Çö»óÀÌ Áö¼ÓµÇ´Â °¡¿îµ¥ À¯ÀÏÇÑ µ¹Æı¸´Â ºê·£µåÀÇ óÜãæÀ̶ó°í °Á¶Çß´Ù. ÀÌ¿Í ÇÔ²² ÇöÀç Áß±¹ ÆмǾ÷°è´Â ´õ¿í ¼¼ºÐÈ, ½ÉÈÇÑ ¸¶ÄÉÆà ¹× ½ÃÀå °æ¿µÀÌ ÇÊ¿äÇÑ ½Ã±â¶ó°í µ¡ºÙ¿´´Ù. 1. Æмǰæ±â ȸº¹ ¹× ¼ÒºñÀÚ ½É¸®Áö¼ö°¡ »ó½ÂÇß´Ù. 2018³â ÀÌ·¡, ÆÐ¼Ç °æ±âÀÇ È¸º¹¿¡ µû¶ó Áö³ ¸î ³â°£ ´ëÇü ºê·£µåµéÀÇ ¡®ÆóÁ¡¡¯ È帧¿¡¼ ±Ý³â 1/4ºÐ±â¿¡ TOP 50 ºê·£µåµéÀÇ »õ·Î °³Á¡ÇÑ Á¡Æ÷°¡ 5õ°³¸¦ »óȸÇß´Ù. 2. ºê·£µåÀÇ ¿ø·¡ Æ÷Áö¼Å´× ¹× ½ÃÀå ÁöÀ§¿¡ ±Ù°Å, ´õ ¼¼ºÐÈµÈ SUB-BRAND·Î ¼ÒºñÀÚ¿¡°Ô Á¢±ÙÇØ¾ß ÇÑ´Ù. ¿ì¼± ¿Ï¼÷ÇÑ ºê·£µå´Â ´Ù ºê·£µå ±×·ìÈ Àü·«À» ÅëÇÏ¿© ºê·£µå°£ÀÇ Æ÷Áö¼Å´×À» ¼¼ºÐÈÇÏ¿© ´Ù¿øÈµÈ LIFE CYCLE¿¡ ÀûÇÕÇÑ ºê·£µå Àü·«À» ±¸»çÇÑ´Ù. ºñÈ¿À² ¸ÅÀåÀ» Á¤¸®ÇÏ°í ¼·Î ´Ù¸¥ ¿ä±¸¿¡ ÀûÀÀÇϸç ÇöÀç º¸À¯ÇÏ°í ÀÖ´Â ºê·£µåÀÇ Áö¸íµµ ¹× À¯Åë¸ÁÀ» ÀÌ¿ë, °¢±â ´Ù¸¥ ÇüÅÂÀÇ ¼îÇθô¿¡ ÀûÇÕÇÑ ´õ ¸¹Àº ¸ÅÀåÀ» È®º¸ÇÏ¿© ¸ÅÃâ È®´ë¸¦ Ãß±¸ÇÑ´Ù. 3. ½Å±Ô ·±Äª ºê·£µå´Â ÄܼÁÆ®¸¦ ´õ¿í ¼¼ºÐÈÇÏ¿© ƯÁ¤ÇÑ ¼ÒºñÀÚ ±ºÀÇ ¼Òºñ Ư¡À» ¿¬±¸ÇØ ½ÃÀåÀ» ¼¼ºÐÈÇØ¾ß ÇÑ´Ù. ºò µ¥ÀÌÅÍ¿¡ µû¸£¸é 2018³â 1/4ºÐ±â ¸ÅÃâ TOP 50ºê·£µå Áß, ijÁÖ¾óÇÑ ¼÷³àº¹ÀÌ 11±ºµ¥¿´À¸¸ç, ÀÌ Áß »õ·Î ·±ÄªÇÑ ºê·£µå·Î¼´Â ÇÁ¶û½ºÀÇ °í±Þ ¿À¶ß ²î¶Ñ¸£ ºê·£µåÀÎ PHILIPPE & GASTO, ¿ì¼öÇÑ ¼ÒÀç »ç¿ëÀ» À§ÁÖ·Î ÇÑ ¼÷³à ÆÐ¼Ç ºê·£µåOVV ¹× Áß±¹ ³»¼Å³Î °í±Þ ¼÷³à ºê·£µå YIJIA µîÀº ±â´É¼º ¼ÒÀç +ÇÁ¶û½º »ýÈ° ¹æ½ÄÀ̶ó´Â °í±Þ ÄܼÁÆ®·Î Àü¹®Á÷ °í¼Òµæ Ãþ 30´ë ¿©¼ºÀ» °Ü³É, ¼º°ø °¡µµ¸¦ ´Þ¸®°í ÀÖ´Ù. 4. üÇèÇü ¼îÇθôÀº ÀüÅëÀû °¡µÎ¸ÅÀå°ú ¼±¸íÇÑ ´ëºñ¸¦ º¸¿© °ú°Å ÀüÅëÀûÀÎ °¡µÎ¸ÅÀå Áß½ÉÀÇ ³»¼Å³Î ºê·£µåµéÀº ¼îÇθô ¸ÅÀåÀ¸·Î ½Ã¼±À» µ¹¸®°í ÀÖ´Ù. 2018³â ½Å±Ô ¸ÅÀå ¿ÀÇ °èȹ Áß, ANTA, SHENMA µî ´ëÇü ºê·£µåµéÀº ¼îÇθô¿¡ÀÇ À¯ÅëÀ» Áß¿äÇÑ Àü·«Àû ÁöÀ§·Î »ï°í ÀÖ´Ù. 5. ºê·£µåµéÀº À¯¸í¼¼¸¦ ¾÷°í Áß¼Òµµ½Ã ½ÃÀå °ø·«À» °ÈÇÏ°í ÀÖ´Ù. ´ëµµ½Ã À§ÁÖÀÇ ½ÃÀå °ø·«¿¡¼ Áß¼Òµµ½ÃÀÇ ¼Òºñ ¿©·ÂÀÌ °ÇØÁü¿¡ µû¶ó Á¡Á¡ Áß, ¼Ò µµ½Ã °ø·«ÀÌ Áß¿ä½ÃµÇ°í ÀÖ´Ù. ÀÛ³â Áß°¡ ³²¼ºº¹ ´ëÇü ºê·£µåÀÎ HAILAN HOMEÀº Áß¼Òµµ½Ã ¸ÅÃâÀÌ 65% Á¡ÇÏ¿´°í ±Ý³â¿¡µµ ¶ÇÇÑ ¸¹Àº Áß¼Ò µµ½Ã·ÎÀÇ ÁøÃâÀ» °ÈÇÏ°í ÀÖ´Ù. 6. ºê·£µå¿Í ¼ÒºñÀÚ °£ÀÇ »óÈ£ÀÛ¿ë, üÇè µî Áß¿ä½ÃµÇ´Â ´ëÇü ¼îÇθô¿¡¼ÀÇ ¸¶ÄÉÆÃÀº µðÀÚÀÎ ¹× °¡¼ººñ°¡ ¶Ù¾î³ ¹Ì¿ëµµ±¸, ÀÎÅ׸®¾î ¼ÒÇ° µîÀ» °°ÀÌ Àü½Ã, ÆǸÅÇÔÀ¸·Î½á ÀÇ·ù ¸ÅÀå ¿ªÇÒ »Ó ¾Æ´Ñ ´õ¿í dzºÎÇÑ Á¾·ùÀÇ »óÇ° ÆǸŷΠÀþÀº ½Å¼¼´ëÀÇ Ç°°Ý ÀÖ´Â »ýÈ° Ãß±¸¸¦ ¸¸Á·½ÃŲ´Ù. °á±¹ ´ÙÇ°Á¾ ¸¶ÄÉÆÃÀÌ´Ù. * ÀÚ·áÃâó : tinnews ¹Ù·Î°¡±â
|